Chase President

안녕하세요? 저는 Chase Academy를 맡고 있는 Alex Rhee 원장입니다. 국내와 해외 명문대학 진학을 꿈꾸는 학생과 학부모님께 인사 드립니다. 2007년 대치동에 Chase Academy를 개원하고, 세계무대에서 진정한 Global Leader가 되기 위한 학생들과 같은 꿈과 목표를 가지고 달려온 지 어느덧 10년이란 세월이 지났습니다. 그 동안 수 많은 학생들이 Chase Academy를 거쳐 국내 특목고, 유명대학 국제학부와 미국 IVY League에 입학하였습니다. 명문 대학에 입학해서 찾아오는 제자들을 보며 조그만 심장이 감당하기엔 가진 꿈이 너무 커 마치 터져버릴 것 만 같던 20년 전 나의 모습 같아 애착이 많이 갑니다.

Chase Academy는 분명한 목적 하에 설립되었습니다. 현 한국 영어 사교육 환경에 변화를 일으키려는 강한 의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기존 한국의 영어 교육은 입학시험에서 점수를 높이기 위한 도구 정도로 인식되며, 언어 교육에 있어 가장 중요하고 근본적인 논리적 사고력 발달이 결여된 채 교사가 학생에게 지식을 떠먹여주는 주입식 교육으로 진행되어 왔습니다. 그 결과 많은 학생들이 논리적 사고력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영어 글쓰기와 말하기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절대적 지식을 수동적으로 가르치는 것을 교육이라 생각하는 근대적 패러다임의 한국식 교육관이 빚어낸 결과입니다. 저는 이러한 기존 한국식 영어교육에 혁신을 일으키고 싶었습니다, 학생들이 논리적인 영어 글쓰기와 말하기를 잘 하기 위해서는 그 밑바탕에 비판적 사고력이 함께 발달되어야 한다는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듀이, 피아제, 프레리와 같은 교육학자들의 교육학(pedagogy)과 이론의 틀을 학원 교육에 통합시키고, 학생들의 생각과 능력을 최대한 발굴하여 미래 지도자로 양성하는 것을 Chase Academy 교육의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따라서 체이스 아카데미에서는 쓰기(writing) 및 말하기(oral) 시험을 통해 학생들을 엄선, 입학 여부를 결정합니다. 수업은 소규모 그룹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문학, 철학, 역사와 관련 된 심도 깊은 책을 읽은 후 활발한 영어 토론을 통해 자신감과 창의력, 논리적 사고 능력을 키우는 것에 중점을 두어 진행합니다. 체이스 아카데미는 학생과 교사에게 모두 이상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교육 목적에 부합하는 원칙을 철저히 지켜가고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플라톤은 '교육이 한 인간을 양성하기 시작할 때의 방향이 훗날 그의 삶을 결정 할 것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Chase Academy에서 이루어진 교육이 훗날 우리 학생들의 삶을 결정하는 데 있어 내린 가장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이제 여러분들 앞에는 인생의 가장 멋진 모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Chase on Press

국제학부 . 어학특기자 전형준비 '체이스아카데미'

어학특기자 전형, 사고력이 좌우한다

"대학에서 뽑고자 하는 인재, 미국이든 한국이든 사고력이 깊은 학생"

대치동에서 영어독서와 논술로 유명한 '체이스아카데미,인지라 한국 입시에 대한 언급이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다. 체이스아카데미는 2007년 개원한 이래로 하버드를 비롯해 프린스턴, 예일 등의 명문대학 졸업생만 100여명에 이른다. 상대적으로 국내 대학 진학자에 대한 것이 덜 알려졌을 뿐, 이 학원 출신 연세대와 고려대 국제학부는 물론 서울대 일반전향 합격자 등 국내 대학 진학률이 출중하다. 해외명문대이든 국내 명문이든 체이스 출신 학생들이 높은 진학성공률을 보이는 까닭은 '사고력의 깊이'를 길러주는 수업방식 때문이라고 알렉스 리 원장은 설명한다.

영어독서로 통찰력 높히는 공부가 영어 공부의 핵심

서울대 경영학과 한영민 학생은 자신의 합격비결을 "즐겁게 공부하며 기본 실력을 쌓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창의적인 사고를 권장하며 반론 제기를 독려하는 수업방식으로 인해 내신은 소홀해지지 않냐는 묻는 학부모들도 있지만, 수강생들은 하나같이 "영어실력을 배양하는 공부가 결국에는 내신대비, 수능대비, 텝스, 토플학원을 다니며 빼앗길 시간을 절약해 준다"고 입을 모은다.

또 다른 서울대 경영학과 재학생 이장원 학생은 "기본 실력만 있다면 토플이나 텝스는 '산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 보는 것' 만큼 쉽다"고 증언한다. "다른 친구들이 석 달씩 텝스 학원에 다녀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 것을 보면서 기본 실력을 염두에 두고 일찍부터 영어로 독서한 덕을 톡톡히 보았다"고 한다. 그리고 "서울대오ㅔ 와서 경영학을 공부하면서 교수님들로부터 제일 많이 들은 얘기가 문사철을 많이 봐야 한다는 것"이라며 "시험을 보기위해 영어를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소설과 시, 비문학을 통해 사고방식과 안목을 길러주는 공부가 꼭 필요하다"고 거듭 강조한다.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의 조건, '영어 커뮤니케이션 역량

"체이스에서 제가 얻은 것은 명문대 합격보다 더 큰 세계로 나갈 수 있는 기회입니다." 고려대 경영학과 김동엽 학생은 "영어는 일생을 통틀어서 꼭 필요한 것"이라며 부족했던 내신성적을 보완하기 위해 선택한 '영어 특성화 전략'이 고려대 합격을 가능케 했다고 한다. 하지만 고려대 합격보다 더 중요한 것은 "졸업 후 대기업은 물론 외국계 기업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이라고 한다. 영어로 말하는 것은 기본이고 힘들게 영어로 글쓰면서 쌓은 실력은 당장의 대학합격뿐 아니라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로서 발돋음하게 하는 '평생의 자산'이 된다고 힘을 주어 말한다.

수학이 안되면 수학학원을 다니고 국어가 안되면 국어과외를 받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실력이다. "언어와 사고는 분리될 수 없다"고 말하는 알렉스 리 원장은 "일방적인 주입식 강의로는 사고능력을 키울수가 없다"며 국내 명문대 국제학부나 어학특기자 전형을 준비한다면 점수와 스펙을 우선시 하지 말고 사고력 중심의 공부를 통해 점수와 스펙을 자연스럽게 쌓이도록 해야 한다"는 점을 거듭 강조한다.

JTBC 15.03.04 JTBC [탐사플러스]

‘사교육 전쟁터’ 안과 밖

2015년 3월 4일 JTBC의 탐사플러스에서는 국내 사교육 시장에 대해 고발하면서 Chase Academy의 교육에 집중하였습니다. 입시와 경쟁에만 치우친 공부가 아닌 Chase의 수업을 보도하면서 우리나라의 자녀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보도하였습니다.

Issue Maker 2015.04 p.104        자세히 보기 >

“영어만을 위한 교육이 아닌 사고하는 것을 가르치고 싶습니다.”
문학을 통해 깊이 있는 영어교육을 시행하고 있는 체이스 아카데미가 영어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우먼센스 2014 10월호        자세히 보기 >

영어 공부에 지름길은 없다! 꾸준한 독서만이 정답!
영어는 평생의 자산이 되는 실력이다. 외고 입시를 보더라도 고도의 독해력과 수준 높은 이해력이 바탕이 되어야 풀 수 있는 문제가 출제되고 있다…

Contact us

Chase Academy 찾아오는 길

Chase Academy(대치 본원)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430 (대치동 1023-5)
단우빌딩 5층
02-578-9550      02-578-3550






대중교통 안내


분당선 한티역 하차
3번 출구에서 직진 (400m 이내, 약 7분 소요)


한티역, 서울지방고용노동청강남지청 하차

간선 333, 340, 420, 461

지선 2415, 4412

하차한 정류장에서 바로 맞은 편 롯데백화점을 왼편으로 두고,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쪽으로 직진 (400m 이내, 약 7분 소요)




※ 빌딩내 주차는 불가하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변 공영주차장: 도곡로 공영주차장 (도곡로 421) 또는 도곡초교 공영주차장